God First: 하나님 먼저!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33)
인사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2024년이라는 한 해를 선물로 허락해 주셨습니다. 한치 앞도 알지 못하는 인생길을 걸어가면서도 우리는 때로 내가 앞장서서 걸어가려고 할 때가 많습니다. 제가 성경을 읽고 묵상하면서 보니, 하나님께서 먼저 가실 때와 우리가 먼저 갈 때 일어난 결과는 극명한 차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가실 때에는 앞에 있는 장애물과 대적들을 물리치시고, 우리가 나아갈 길을 미리 알려주시고 지시함으로 그 뒤를 순종하면서 따르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평안하고 형통하였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자기 눈에 좋은 대로, 자기 마음이 가는 대로 먼저 갈 때에는 처음에는 잘 되는 것 같은데, 결국에는 생각지 못한 장애물과 함정으로 인하여 이전보다 더 큰 낭패와 어려움을 겪으며 방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2024년을 시작하면서, 내가 앞장 서서 나아가는 인생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먼저 가셔서 우리의 삶을 인도하여 주시기를 소원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먼저’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3가지의 기도제목이 필요합니다.
1. 삶의 우선순위를 바르게 하소서!
2. 은혜의 자리를 사모하게 하소서!
3. 하나님의 일을 우선하게 하소서!
나보다 하나님을 먼저 앞세우는 삶의 우선순위를 바르게 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내 생각과 내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알기 위하여 은혜의 자리를 사모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 먼저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교회의 공적 사명 뿐 아니라, 우리 각자에게 주신 개인의 사명을 기억하면서
나의 삶의 자리(가정, 일터, 사업장)에서 하나님의 일을 우선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사랑하는 지묘교회 가족 여러분!
2024년을 살아가면서 ‘하나님 먼저’의 삶을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인생에 놀라운 일을 행하여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하나님 먼저의 삶을 살아가시는 2024년이 되시길 기대하고 소원합니다.
2024년 1월 1일 담임목사 최광일